매거진 B 시리즈입니다. 이번 매거진 배치는 '우리의 24시간을 지배하는 것'입니다. 구글을 맨 처음에 배치한 이유는 유튜브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구글의 사용자 패턴 분석 알고리듬이 유튜브에 적용되어 있지요. 뿐만 아니라, 이런 분석 알고리듬은 SNS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클릭하고 검색한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의 흥미에 맞는 컨텐츠를 연결해주니까요. 질릴 틈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언론 매체들이 이곳에 터를 잡으면서, 세상 돌아가는 소식도 간간히 접할 수 있답니다. 특히 틱톡의 급부상은 진짜 의외였습니다, '쇼츠'라는 장르가 탄생하게 된 데에는 틱톡의 영향이 크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또한 우리를 과시할 수 있는, 인싸들의 패턴을 알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이 복제되는 '밈'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영향을 주고 받지 않고, 일방향으로 '받기만' 하는 매체들이지요. 매체의 미로 속에서 우리는 우리의 길을 잘 가고 있나요?
1) 구글
2) 유튜브
3) 인스타그램
4) 틱톡
'일리一理, 북-랩Book-Laboratory > 2022 오늘또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또책/ 2022년 11월 9일 스승을 기억하는 방식 (0) | 2022.11.09 |
---|---|
오늘또책/ 2022년 10월 25일 민주주의 그리고 전임자의 업적 (0) | 2022.10.25 |
오늘또책/ 2022년 9월 21일 필독서 (1) | 2022.09.21 |
오늘또책/ 2022년 9월 16일 좋은 개론서 (0) | 2022.09.16 |
오늘또책/ 2022년 8월 25일 자립 그리고 자립을 방해하는 것들에 대해 (0) | 2022.08.25 |